기사상세페이지

계룡시, 2021년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달성 ‘총력’

기사입력 2021.04.23 12: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 박차, 지역경제·민생안정 힘써

     

    [동북아뉴스타임]계룡시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류재승 부시장 주재로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의 목표달성을 위한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3일 동안 본청 및 직속기관 등 18개 부서 사업별 담당 팀장이 참석하여 통계목별로 집행실적과 세부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실적이 부진한 사업에 대하여 부진요인 분석 및 대책을 강구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시는 지난 2월부터 매월신속집행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서별 예산집행 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 성과 공유 등 신속집행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추경예산 성립전 사용 ▴긴급 입찰제도 ▴선금집행 활성화 ▴적격심사 기간 단축 등 신속집행 집행률 향상을 위한 제도의 적극 활용에 대해서도 열띤 토론을 가졌다.

    류재승 부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위주로 적극적인 대응을 해주시길 바라며, 상반기 집행이 다소 어려운 사업도 부서장 책임하에 집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계룡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234개 지방자치단체를 평가하는 ‘상‧하반기 신속집행 추진실적 평가’에서 지난 2017년도 부터 4년 연속으로 최우수 및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