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진남 전남도의원, 택시요금 인상에 따른 ‘에듀택시’ 추가예산집행 당부

기사입력 2023.11.03 14: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달 1일부터 전남도 내 대부분 지자체 택시 요금 인상
    도내 학생들과 택시 기사님들 피해 없도록 에듀택시 예산 재검토 요청

    231103 김진남 전남도의원, 택시요금 인상에 따른 에듀택시 추가예산집행 당부.jpeg

    김진남 전라남도의원이 제376회 제2차 정례회 전라남도교육청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의회)

     

     

    전라남도의회 김진남 의원(순천5,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2일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열린 제376회 제2차 정례회 전라남도교육청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자체 택시 요금 인상과 관련해 전남도교육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에듀택시’를 이용하는 학생들과 택시 기사님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예산 추가 집행을 요청했다.

     

    ‘에듀택시’는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과 학생들의 통학 불편 해소를 위해 2019년부터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농어촌지역 원거리 통학(편도 2km 초과)으로 통학버스 및 농어촌 버스 이용이 어려운 초·중학교 학생 255교 1559명이 이용하고 있다.

     

    51억 원 정도의 예산이 들어가는 에듀택시는 현재 학부모 만족도 98%를 보이며 매우 실효성 있는 사업으로 도내에 빠르게 안착돼 가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날 김진남 의원은 “이번 달 들어 전남도 내 모든 시·군의 택시요금이 1~200원 오른 수준이 아닌 1000원 정도 오른 상황에서 앞으로 생길 수 있는 학생들의 불편, 기사님들의 현실적 손해 등과 관련해 전라남도교육청에서는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말해달라”고 했다.

     

    박진수 행정과장은 “운송업 하시는 분들의 어려움과 관련해 예산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하지만 김 의원은 추가로 황성환 부교육감에게 “예산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하는 긍정적 검토라는 답을 받았지만 힘이 실린 답을 부교육감님께서 해주실수 있냐”며 질의하자, 이에 부교육감은 “허락된 범위를 더 넓히겠다”고 화답했다.

     

    김 의원은 “학생들의 등·하교에 꼭 필요한 ‘에듀택시’는 운행하는 데 아이들이 탑승 거부 등 불필요한 소모없이 원활하게 제공돼야 한다”며, “예산과 관련해서 현행화를 빠르게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진남 의원은 지역구 최대 숙원인 초등학교 신설을 해결하는 등 섬 지역 수능 학생 지원 및 순천시 관내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과 교원들의 보호 대책 마련, 그리고 질 높은 학교 급식과 관련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