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봉사단체와 봄맞이 대청결 활동

기사입력 2023.02.27 23: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주요 도로변, 꽃동산, 소상공인 자기집 앞 손님맞이 대청소

     

     

     

    사본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봉사단체와 봄맞이 대청결활동 - 중마동 1.jpg

     

     

    광양시 중마동은 25일 지역 사회단체와 봉사단체,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앞 야외공연장에서 대대적인 봄맞이 대청결 활동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중마동 발전협의회,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상공인회 등 16개 사회단체와 중마봉사단, 가야봉사단, 금빛소리 봉사단 등 5개 봉사단체에서 참여한 가운데 중마동을 4개 권역으로 나눠 도심 내 공원과 주요 도로변, 꽃단지, 공한지 등 마을 구석구석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행사를 격려하기 위해 방문한 정인화 광양시장은 바쁜 일상과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봄맞이 대청결 활동에 참여해주신 중마동 사회·봉사단체 회원과 동민 모두에게 감사드린다우리 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 솔선수범하여 참여함으로써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주고 계신다고 거듭 감사함을 전하며 참석한 주민들과 손을 잡고 인사를 나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중마동 사회단체 회원들과 주민들은 주기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실천하고 있지만 이번 행사는 여러 단체가 함께 모여 봉사활동을 한다는 점에서 더 뜻깊게 생각한다깨끗하고 좋은 우리 동네를 만들기 위해 내 집과 상가 앞 청소 등 모두가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주민들의 동참을 유도했다.

     

    이정식 중마동장은 지난 14일 사회단체장 간담회에서 다가오는 매화축제와 인근 하동벚꽃축제, 순청정원박람회 등 봄맞이 행사를 찾는 외지 관광객들이 머무르고 즐길 수 있는 깨끗하고 친절한 중마동을 만들자고 의견을 모아 주민들 모두가 동참하여 대청결 활동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한편, 중마동에서는 사회단체, 봉사단체 등과 함께 매월 2회 이상 상가 밀집 지역, 도심 공원 등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쓰레기봉투, 장갑, 집게 등 필요한 물품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중마동 환경관리팀(061-797-3507)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