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임실군, 전문가를 빌려드립니다!

기사입력 2021.05.27 13: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임실군, 전문가를 빌려드립니다!

     

    [동북아뉴스타임]임실군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2기 액션그룹 모집을 위해‘찾아가는 전문가 상담, 전문가를 빌려드립니다’를 이달부터 12월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내 공동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주민, 사업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는 주민, 창업을 희망하는 공동체 등 다양하게 전문가 자문 및 상담을 받고자 하는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동체, 먹거리, 체험관광, 프리마켓의 4개 분야 5명의 전문가를 현장 자문단으로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농번기 및 코로나19로 인하여 사업설명회 등이 어려운 가운데, 사업 추진 시 어려운 문제들을 찾아가는 전문가 상담을 통해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실제 사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주민들에게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공동체아카데미교육, 공동체맞춤형지원사업(S/W사업), 공동체활성화지원사업(H/W사업) 등을 연계·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한편 신활력플러스추진단은 공동체맞춤형지원사업을 통해 올해 4월에 11개소, 5월에는 9개소를 추가 선정하여 총 20개소의 액션그룹이 현재 분야별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오는 6월부터는 작년에 이어‘2기 공동체아카데미교육’을 시작하여 교육 수료 후 액션그룹을 대상으로 공동체 맞춤형‧활성화 지원사업 등의 단계별 지원사업 대상자들을 육성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12월까지 연중 수시로 실시하는 전문가 현장 상담을 활용해 주민들 스스로 지역의 다양한 공동체 문제를 풀어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자 계획한 만큼, 많은 군민들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역 공동체 현안문제 등을 해결하고자 전문가 현장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임실군신활력플러스추진단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로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2기 공동체아카데미교육 신청도 현재 전화나 홈페이지로 받고 있는 중이다.

    연예

    연예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