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시, '2021 부산청년 해외취업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21.05.20 07: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외 취업 고민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동북아뉴스타임]부산시는 오는 5월 27일부터 6월 4일까지 9일간 「2021년 청년 해외취업 설명회」를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며,「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와 연계하여 더 많은 구직자들이 국·내외 취업 정보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취업 희망자들이 안전하게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온라인 또는 소규모 현장 강의 방식으로 설명회를 진행하며, 주요 행사내용은 ▲해외기업 인사담당자 특강 ▲국가별 해외취업 전략 특강 ▲글로벌 기업 현직자 토크콘서트다.

    해외기업 인사담당자 특강은 세계 1~2위의 글로벌기업 인사담당자가 해외취업 전반에 대해 설명한다. 비자 등 수속절차, 채용 절차, 면접 방법 등 포스트 코로나시대 글로벌 인재 채용에 관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국가별 해외취업 전략 특강은 구직 희망자의 선호도가 높은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취업 시장 분석과 포스트 코로나 취업 전략을 배울 수 있다. 또한 글로벌 기업 현직자 토크콘서트를 개최해 아마존, NIKE 등 외국계 기업 종사자로서 강의 경력이 풍부한 강사들의 해외취업 경험을 공유하고, 해당 기업 입사 절차 및 방법 등 구직자들에게 궁금한 부분을 해소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부산일자리 정보망 홈페이지(busanjob.net-참여하기-job프로그램-공고-하단 신청하기)에서 5월 25일까지 무료로 가능하다. 현장참석 및 온라인 실시간질의응답은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할 수 있고, 설명회의 모든 프로그램은 5월 31일부터 6월 4일까지 청년두드림센터 유튜브 채널 또는 부산온라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19로 해외취업이 다소 제한되는 상황이지만 해외취업 구직 희망자들의 꿈이 위축되지 않도록 부산시도 함께 노력할 것이다”라며 “올해 하반기에는 해외취업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니 해외취업 희망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 말했다.

    프로그램마다 사전신청 필요 유무, 온오프라인 참가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과 내용은 신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부산경제진흥원에 문의하기 바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