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덕구, 창업인 교육·컨설팅 1기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21.03.22 07: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오는 24일까지 30명 모집, 창업지원 사업 연계 등 특전 제공

     

    [동북아뉴스타임]대전 대덕구는 신탄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창업인 교육·컨설팅’ 1기 교육생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대전시에 거주하고 있는 창업희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창업 전문 지식을 교육하는 창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1기를 시작으로 2022년 12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1기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참여는 창업희망자, 협동조합 등 사회적 경제 조직을 준비하는 창업예정자,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자영업자 등 창업 희망자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 수료 시 수료증 발급되며 선택과정 이수자 중 실제 창업예정자에 한해 창업자 전담 멘토 및 1:1 맞춤형 컨설팅, 시장 분석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컨설팅, 창업지원 사업 연계 등 특전이 제공된다.

    교육기간은 3. 25. ~ 6. 11.까지, 프로그램은 기본과정, 선택·심화과정, 멘토링과정 3단계로 나눠 진행된다.

    기본과정은 창업 이해하기, 창업 아이템개발, 창업 구체화, 창업 다지기, 창업 알리기, 창업 굳히기, 사업계획서 작성 등으로 구성되며 각 교육에 따라 전문 강사진이 실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필요한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 선택·심화과정은 기본교육 이수자 사전진단을 통해 선택 교육 프로그램을 선정해 외식업, 개인 서비스, 도·소매 등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멘토링과정은 실제 창업예정자에 한해 경영·창업지원, 상품(메뉴)컨설팅, 마케팅·디자인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교육과정 중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컨설팅도 실시된다.

    구 관계자는 “기본, 선택·심화, 멘토링의 3단계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창업자의 필요에 맞는 맞춤 교육이 되길 바란다”며 “신탄진도시재생뉴딜사업에서 조성 중인 앵커시설과도 연관돼 대덕구 창업 발전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우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목원대)은 “어려운 경제여건이지만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 희망이 되고, 앞으로 조성될 신탄진도시재생사업지의 창업실습공간, 창업지원공간이 신규창업자분들에게 성공도약의 디딤돌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해당 1기 창업인 교육·컨설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는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공식 블로그 및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통해 문의·신청 가능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