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의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 현장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0.05.03 02: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역세권‘Eco-비즈니스 센터’컨텐츠 발굴 의견 청취

     

    청년정책특별위원회 현장 간담회.jpg

     

    순천시의회(의장 서정진) 청년정책특별위원회는 지난 4월 29일 청춘창고에서‘Eco-비즈니스 센터’컨텐츠 발굴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순천역세권을 중심으로 한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청년창업과 Eco-비즈니스 센터를 연계한 컨텐츠 발굴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 순천시의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 소속 시의원과 역세권 청년창업자 및 순천시 도시재생과가 함께 했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유익한상점’을 비롯한 역세권 청년창업자들은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을 위한 주민 커뮤니티 공간, 창업 지원 및 여행객 편의시설을 담은 공간 구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청년 창업의 애로사항도 함께 공유했다.

     

    청년정책특별위원회 박재원 위원장은“순천역세권의 건강한 발전을 이끌어 갈 청년창업 컨텐츠 발굴을 위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이 건전한 정책 대안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순천의 미래 경쟁력이 될 청년인재들과 순천 Eco-비즈니스 센터의 아름다운 동행을‘청년특위’가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의회 청년정책특별위원회는 박재원 위원장, 박혜정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이현재, 김미애, 박종호 위원 등 총 5명으로 구성되어, 청년 문제에 대해 청년과 함께 고민하며 실질적인 정책방안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