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양 안일초등학교˙신안초등학교, '같은 시간 같은 공간, 학교 통합 비대면 청렴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06.17 10: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안양 안일초등학교˙신안초등학교, \'같은 시간 같은 공간, 학교 통합 비대면 청렴교육 실시\'

     

    [동북아뉴스타임]안양 안일초등학교와 신안초등학교는 16일 같은 시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의 청렴강사를 지원받아 교직원을 대상으로 줌(Zoom)을 이용한 ‘학교로 찾아가는 비대면 청렴 소통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교육청과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의 반부패・청렴 정책 안내를 시작으로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공익제보제도, 공공재정환수법 등이 내용에 포함되었다.

    학교 청렴업무 담당자는 “대면으로는 두 개 학교의 교직원들이 모두 만나는 게 사실상 불가능하지만, 사이버공간에서 그러한 제한 없이 만나 함께 청렴교육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새롭게 다가왔다” 며 “시간적으로나 공간적으로 제약이 많은 집합교육이나 사이버교육과 달리 각 실에서 실시간 비대면으로 진행돼 부담이 적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각급학교의 청렴교육 강사 섭외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인정 청렴교육 기본강사 양성을 통해 지원체제를 마련하였으며, 올해 말까지 관내 20개교에 청렴강사를 지원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