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광역시교육청 시민도서관, 도서관 학교 프로그램‘가족 인문학 특강’운영

기사입력 2021.05.03 14: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엄마도 엄마가 필요하다’와‘모녀 5세대’등 주제도서로 진행

     

    [동북아뉴스타임]부산광역시교육청 시민도서관은 5월 14일부터 6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줌(ZOOM)을 활용해 도서관학교 프로그램‘가족 인문학 특강을 운영한다.

    도서관학교 프로그램은 부산교육청 산하 공공도서관 사업인‘교육사랑 인문학 아카데미’일환으로 일상 속 인문학 확산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 특강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엄마를 주제로 한 책’인 ‘엄마도 엄마가 필요하다’와‘모녀 5세대’등을 주제도서로 2개의 강좌로 구성했다.

    5월 14일과 21일 오전 10시에‘엄마도 엄마가 필요하다’의 저자 경남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국문과 김은정 교수가 나와 문학 작품 속 치매에 걸린 어머니의 모습을 통해 가족을 이끌어 가는 힘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5월 28일과 6월 4일 오전 10시에는 ‘모녀 5세대’의 저자 전 신라대학교 가족노인복지학과 이기숙 교수가 나와 가족주기(가족이 생성되어 소멸되기까지의 주기) 차원에서 본 나의 삶과 자녀 관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김흥백 시민도서관장은“이번 특강은 가족에 대한 이해와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