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함께 살아가는 세계’ 우리가 만들어요

기사입력 2019.12.25 13: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남교육청, 2019 전남 글로벌 동아리 한마당 성료

    전남교육청, 2019 전남 글로벌 동아리 한마당 기념사진.jpg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난 21일(토) 전남국제교육원에서 전남지역 글로벌 동아리 학생과 지도교사가 참여한 ‘2019 전남 글로벌 동아리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글로벌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는 16개교 250명의 학생들과 지도교사가 참여해 1년 동안의 활동성과물을 전시하고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우수사례를 나누고 확산하는 한마당 잔치로 진행됐다.

     

    전남 글로벌 동아리는 학생들이 세계 각국의 글로벌 친구를 사귀어 한국문화와 한글을 알리고 세계문제에 공감하고 행동하는 활동을 통해 외국어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세계시민교육을 확산시키기 위해 올해 처음 운영됐다. 점차 더욱 많은 학교가 참여해 전남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함양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함평학다리고 전수빈 학생은 “글로벌 동아리 활동을 통해 우리 모두가 하나의 운명을 가진 지구공동체라는 생각을 많이 갖게 됐다.”면서 “다른 학교 친구들의 다양한 활동들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정덕원 교육복지과장은 “전남의 학생들이 글로벌 친구들과 ’함께 살아가는 세계‘를 이루기 위한 작지만 의미 있는 시작을 이루어냈다.”면서 “앞으로 전남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