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연천교육지원청, 경기꿈의대학 운영

기사입력 2021.04.06 10: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특별한 꿈이 실현되는 행복한 배움

     

    [동북아뉴스타임]연천교육지원청은 4월 7일부터 '2021학년도 1학기 경기꿈의대학'을 6월 16일까지 8주간 운영한다.

    지난 1월부터 참여기관(신한대학 등) 모집, 강의계획 심사 등을 거쳐 꿈을 찾는 청소년들을 위해 강좌를 엄선하고, 3월부터 고교생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신청을 통해 7개 강좌(‘해외 마케팅으로 보는 세계의 경제 문화기행’외 6강좌)가 개설되었다.

    경기꿈의대학은 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 경험의 기회 제공을 통한 학생 미래역량 함양, 교과 지식 위주 학습에서 벗어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융합주제 탐구 활동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우려로 4월 24일까지는 실시간 온라인수업으로 진행하고, 지필평가 기간인 4월 26일~5월 9일까지 2주간은 휴강기간을 거쳐, 5월 10일부터는 오프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연천교육지원청은 경기꿈의대학 관리지원단을 통해 학생 맞춤형 강의 심의 및 운영 개선안을 마련했으며, 강의 장소에서 학생들의 안전지도 및 운영 모니터링을 통한 학생 편의성 증진을 노력한다.

    경기꿈의대학의 참여로 학생과 학교밖 청소년들은 스스로 배움의 주체가 되어 진로를 위해 필요한 과정을 선택하고 경험하는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기에 요구하는 진로역량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천교육지원청 전옥주 교육장은 “학교 내 교육과정을 소화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한데도 불구하고, 방과 후 시간을 할애해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학생과 청소년들의 의지와 노력을 격려․응원하고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라는 신념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